[공통] 2015-06-18 | Hit 11884

미올한의원 유산후 한약 의 기능

 

1) 자궁내 손상 회복

유산으로 수술을 받는 과정에서 자궁에 상처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상이 잘 회복되지 않는다면 향후 임신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초음파상 문제가 없더라도 기능적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반내 손상 및 만성염증을 예방하고 향후 임신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2) 어혈 및 자궁내 노폐물 배출 촉진

유산 후에는 자궁내에 어혈 및 임신물질(태반, 태아 등)이 잔존하게 됩니다. 자궁내 어혈 및 노폐물은 자궁내막염, 나팔관염, 질염, 골반염 등으로 악화될 수 있으며 이러한 질환들은 난임의 흔한 원인이기도 합니다. 유산후 한약 복용을 통해 골반, 자궁 부위의 어혈을 제거하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게 됩니다.

 

3) 호르몬 불균형 바로잡기

임신 기간 동안 변화했던 몸이 급작스러운 유산으로 인해 임신이 종결되게 되면 갑작스레 불어닥친 한파처럼 우리 몸에도 큰 충격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때 호르몬의 불균형 상태는 일시적일수도 있지만 적절한 몸조리를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산후풍, 관절통 등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유산후 조리 한약을 통해 호르몬 균형을 바로잡아 향후 산후풍, 유산후 우울증, 생리불순, 생리통 등의 증상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하게 됩니다.

 

4) 자궁기능의 저하 및 자궁내막 두께가 얇아짐

유산 및 소파수술의 후유증으로 자궁과 나팔관 등의 유착이 발생하여 불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의 손상으로 인해 자궁내막 두께가 얇아져 향후 착상을 어렵게 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유산 후 한약 미올미즈 보궁탕은 체계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유산후 관련 증상 예방, 습관성 유산 방지, 성공적인 임신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유산후 몸조리는 산후조리 보다도 중요하며 적절한 관리를 통해 향후 난임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