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2015-06-18 | Hit 5434

산후보약으로 산후조리 하는 이유

산후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몸의 급격한 변화들을 이겨내고 다시 예전의 몸 상태로 회복해야 합니다.

 

태아가 뱃속에서 자라나면서 커진 자궁이 다시 예전처럼 작아져야 하는데 자궁퇴축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는 것을 자궁복구부전(subinvolution of the uterus)이라고 합니다.

 

자궁복구부전을 비롯하여 산후에는 빈혈, 오로부지, 산후 우울증 등의 여러 증상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연구는 대표적인 산후보약 가운데 하나인 궁귀조혈음이 산후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증상들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모유수유에도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의서 <만병회춘>에 수록된 궁귀조혈음은 산후 빈혈, 산욕열을 예방하고 모유 생성을 촉진할뿐 아니라 정신적인 증상(산후 우울증과 같은)에 대한 효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전신적인 순환을 활성화시키고 정상적인 몸 상태로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산후에 궁귀조혈음을 복용할 경우 자궁 퇴축이 보다 신속하게 진행되고 혈액내 헤모글로빈 수치가 회복되는 속도가 대조군에 비해 빠릅니다. 더불어 프로락틴 분비에도 영향을 미쳐 모유수유에도 긍정적인 기능을 발휘합니다. 때문에 산후에 산후보약을 통해 체계적인 조리를 받게 되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을 예방하고 신속하고 건강한 몸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미올미즈 보궁탕은 산모의 몸 상태를 고려하여 빠른 회복,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산후풍 등의 예방, 산후다이어트 등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 임신전 몸상태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산후에는 미올미즈 보궁탕 잊지 마세요. 

 

TOP